CHB

부산사람이라면, 돼지국밥을 좋아하거나 적어도 먹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. 부산에서 돼지국밥은 일년 내내 사랑받는 음식이다. 그러나, 겨울이 되면 왠지 더 끌리는 음식이다. 추위도 달래주고, 때로는 술안주도 되어주고, 가끔은 외로움도 채워주는 든든한 친구 같은 음식이다.

낯선 곳에 가서 어디에서 먹을지 모르겠으면, 사람, 특히 택시기사가 많은 곳을 가라는 말을 들어봤을 것이다. 그렇다. 이 곳은 택시기사들이 자주 오는 곳이다.

돼지국밥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. 고기 냄새가 배어 나오는 좀 걸쭉한 국밥과 깔끔하고 맑은 국밥(색이 아니라 국물의 질감). 만약 후자를 더 선호한다면, 이 곳을 추천한다.

front

영진 돼지국밥은 부산에 있는 코스트코 근처에 있어서, 오며가며 들르기 좋은 곳이다. 이 곳은 여러 맛집 프로에도 많이 나온 곳이다.

kitchen

사장님은 거의 항상 주방을 지키면서 모든 음식을 책임지고 있다. 내부는 밝고 깨끗하면서도, 이 곳의 역사만큼 약간의 세월의 흔적이 곳곳에 보인다. 그래서 더 편안한 곳이다.

food
따로국밥 (위, 6,000원) 과 순대국밥 (아래, 6,000원)

돼지국밥은 약간의 새우젓과 함께 부추를 넉넉히 넣고 휘휘 저은 후 맛있게 먹으면 된다. 새우젓은 돼지고기와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한다. 영양도 더 좋아지고 소화도 더 잘된다고 한다. 그러나 짭기 때문에 많이 넣으면 안된다.

그 왜 내장국밥, 섞어국밥, 수육백반 등이 있고, 수육 1인분도 추가로 시킬 수 있다.

정보

영진돼지국밥 코스트코 센텀

운영시간: 9 am – 10 pm (설·추석 연휴 제외)

주소: 부산시 수영구 구락로 86

전화: 051-759-8649


 

Comments

comments

HQ bar